언론기사
각종 언론매체 기사를 통해 복만사의 상생과 선순환의 발자취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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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회 케이푸드 플러스' 수출탑 시상식
농림축산식품부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제2회 케이푸드 플러스(K-Food+) 수출탑 시상식’을 했습니다. 불닭 브랜드로 최고 실적인 7억 달러를 달성한 삼양식품과 건강기능식품 수출로 1억 달러를 기록한 KGC인삼공...
2024-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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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싼 냉동김밥을 누가 먹느냐" 핀잔…100억 대박 비결은
조은우 "냉동김밥 100억 대박, 해외로 눈 돌린 게 비결" 복만사 대표 인터뷰 2020년 비건김밥 국내 첫 수출 美·中 등 20國 입맛 사로잡아 올해 매출 100억 돌파 전망 “맛없고 비싼 냉동김밥을 누가 먹느냐는 편견에서...
2024-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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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농업인 2명, 세계 농·수산업 기술상 수상
농업분야 2개 부문 대상과 우수상 수상 "수상자 체계적 관리…성공사례 지역농업 확산" 기술개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조은우 복만사 대표는 국내산 농산물인 쌀을 활용한 냉동김밥을 연구 개발해 국내 최초로 ‘터...
2024-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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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뚫은 K김밥, 대체 비결이 뭡니까”…해외 학자들이 질문 쏟아냈다
경남 남해 하동의 농산물 가공식품업체 ‘복을 만드는 사람들’은 2021년 냉동김밥을 만들어 수출하면서 글로벌 무대에서 ‘K-푸드’ 열풍을 일으키는 데 한몫했다. 이 회사는 당초 지역 농산물 가공한 치즈스틱을 만들어...
2024-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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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한 건 행운’이라는 이들, 정말이었을까[BreakFirst 스페셜]
‘행운’이라는 이름의 ‘칠전팔기’ 조은우 ‘복을 만드는 사람들(복만사)’ 대표(43)는 냉동김밥 창시자입니다. ‘저렴하고 품질은 다소 떨어지는 냉동제품’이라는 고정관념은 기술 개발을 통해 ‘비건김밥’으로 승화시켰습...
2024-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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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린 사업가 아닌 농업인"…'냉동김밥' 복만사의 '남다른 소신'
"제가 이 사업을 시작할 때 멘토이신 이강삼 대표께서 늘 말씀 하셨어요. 돈의 가치보다 더 중요한 게 농업에 있다. 사업을 하지만 우리는 비즈니스맨이 아니다. 우리는 농업에 종사하는 농민이어야 한다. 농업을 중...
2024-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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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동 '복만사' 농촌융복합산업 대상 수상
해외에 냉동김밥을 수출하는 '복을 만드는 사람들'이 올해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경남 하동에서 2015년부터 간편식 냉동김밥을 만들어 수출해 온 '복을 만드는 사람들'은 지난...
2024-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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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아도는 쌀 어쩌나"…냉동김밥에서 '윈윈 해법' 찾았다[같이의 가치]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주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냉동김밥(Frozen Kimbap)을 검색하면 음식을 즐기는 외국인들의 영상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서툰 젓가락질로 김밥을 입...
2024-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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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장터 열린 K푸드…돌풍 잇는다
[앵커멘트] K푸드의 수출 실적이 고공행진하는 가운데 온라인을 통한 수출 규모도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시기를 기점으로 온라인에서 식품을 사는 소비 방식이 전세계에 널리 확산됐는데, K푸드의 빠른 성...
2024-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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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절대란’ 미국서 없어서 못 파는 5천원 ‘냉동김밥’ 성공비결
[FTA시대 K농식품, 위기를 기회로]⑤ 국내 첫 냉동김밥 개발업체 '복을 만드는 사람들' 지난해 매출액 60억원…3년 만에 15배 성장 미국서 '가성비'에 맛·건강까지 잡아 인기 [하동(경남)=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지난 1...
2024-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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