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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동 김밥의 영상이 소셜 미디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한국 밖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음식에 대해 궁금해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안성진 선재는 쌀로 만든 이 제품의 특별한 점을 보러 나섰습니다. 한국인들이 널리 소비하는 간단한 간식 또는 식사인 김밥은 해외에서 점점 더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보통 신선하게 만들지만 요즘 유행하는 것은 냉동 김밥입니다. 한국계 미국인 디지털 크리에이터 사라 안(Sarah Ahn)의 냉동 김밥을 처음 먹어보는 틱톡 영상은 1,0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입소문을 탔다. 그녀는 한국식 김밥이 어떻게 미국에서 그렇게 널리 알려지게 되었는지에 대해 "말문이 막히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행복하다"고 말했다. "기본적으로 냉동 김밥을 한 번도 취급하지 않았던 모든 한국 시장은 이제 자체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으며 모든 것이 품절되고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될 필수품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경상남도 하동에 위치한 이 회사는 현지 채소를 사용해 하루 평균 1만3000개의 냉동김밥을 생산하고 있다. 이것은 국내 소비뿐만 아니라 거의 20개국에 수출하기 위한 것입니다. 김밥은 한 번 얼면 거의 1년 동안 보관할 수 있으며 전자레인지에 몇 분만 돌리면 됩니다. 고기가 들어간 제품은 수출할 수 없기 때문에 해외로 배송되는 김밥은 채식주의자이며 두부, 우엉, 시금치 또는 기타 재료가 포함된 품종으로 제공됩니다. "우리는 궁극적으로 한국 이외의 지역에 공장을 지어 더 적은 제한으로 더 넓은 범위의 김밥을 생산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김밥을 한국식 스시가 아니라 한국식 스시로 브랜딩하는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한 전문가는 한국 음식의 물결에는 단순히 SNS를 통해 K-pop을 포함한 한국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것 이상의 것이 있다고 말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한국의 식품 가공 및 보관 기술이 크게 향상되어 이러한 제품이 해외 소비자를 위해 좋은 상태와 맛으로 수출될 수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이 냉동 김밥과 같은 편리하고 건강한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의 쌀 기반 가공 식품의 수출이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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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액은 지난해 처음으로 2억 달러를 넘어섰는데, 이는 2015년에 비해 4배나 증가한 수치다. 정부는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8년까지 쌀 기반 가공품 수출을 4억 달러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R&D 및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통해 성장을 촉진할 것입니다. 안성진, 아리랑뉴스, 하동.